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서론  

  평범한 일요일 오후.. 비가 주륵주륵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 비가 오고 나면, 내일부터 조금 추워지고, 내일 밤부터 확 추워진다고 합니다. 날씨가 오락가락 하더니 이제 겨울이 오긴 하나봅니다.

  날씨가 추워지니까 뭔가 사고 싶어졌습니다. 이놈의 지름병은 끝이 없습니다. 집에 있는 개인 서버와 연결할 DAS 장비를 찾아보고 있는데, 15mm 두께의 2.5인치 하드디스크 2개 또는 4개가 들어가는 소형 DAS 장비가 필요했지만, 이런건 수요 부족으로 없었고, 대부분 3.5인치 하드디스크를 장착할 수 있는 큰 사이즈 뿐이었습니다. 

  "어... 그러면... 3D 프린터로 직접 만들면 되지 않을까..?!" 라는 뜬금 없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15mm 두께의 하드디스크 4개를 넣고, 뒤쪽엔 USB 케이블로 뺄 수 있으며, 앞쪽엔 하드디스크가 보이지 않도록 문을 만들어두면 깔끔할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이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선 3D 프린터를 구매해야겠죠. 이 와중에 타이밍 좋게 제 눈에 띈 3D 프린터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뱀부랩(Bambu Lab)'의 'A1 mini' 입니다. ( https://bambulab.com/en-eu/a1-mini )

 

Bambu Lab A1 mini | Desktop 3D Printer | A1 series

Goodbye to Tedious Manual Calibration And Tuning A1 mini handles various calibrations all by itself. It meticulously calibrates the Z-offset, bed-level, vibration resonance and nozzle pressure for EVERY print job, automatically. Goodbye to Tedious Manual C

bambulab.com

  국내에 정식 출시된 모델이 아니라서 직구로 사야 하는데, 타오바오에서 중국 내수품을 구입하거나 해외 다른 곳에서 글로벌 판을 구입해야 합니다. 중국 내수품과 글로벌 판의 가격 차이가 상당합니다. 중국 내수품이 저렴한데, 중국 내수 전용이라서 뱀부랩 전용 클라우드와 앱 사용 시 엄청나게 불편한 단점이 있지만 회피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가격 차이가 30만원 넘게 나다보니... 이 정도면 불편함을 감수하고 중국 내수판 구입 후 회피해서 쓰는 것이 낫겠습니다.

  이렇게 구매를 결정했는데, 약 70만원 정도 하는 기기를 일시불로 지르기엔 부담스럽습니다. 요즘 무이자 할부는 100만원이나 150만원이 넘지 않으면 대부분 3개월이 최대입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생각났습니다. 네이버 페이와 연계되어 초장기 무이자 할부 결제가 가능한 '네이버페이 쇼핑엔로카' 신용카드 입니다. 카드 이름에 '로카'가 들어간 만큼, '롯데카드' 입니다. ( https://campaign.naver.com/event/npay-loca_2311 )

 

네이버페이로 비싼거 살 땐 쇼핑엔로카

전월 실적 조건 없이 최대 36개월 무이자할부

campaign.naver.com

   초장기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다고 해도.. 결제 금액은 어짜피 전부 다 제가 내야 할 돈입니다. 그래서 "꼭 필요한 제품을 오래 써야 할 때" 쇼핑엔로카 카드를 이용하면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네이버페이 쇼핑엔로카 혜택  

  '네이버페이 쇼핑엔로카' 신용카드는 아래의 혜택을 가지고 있습니다.

  • 횟수 제한 없이 '12개월/18개월/24개월/36개월' 무이자 (30만원 이상 및 네이버 페이로 결제 시)
    → 23년 10월엔 36개월 무이자 할부 가능했으나, 11월엔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까지 가능
  • 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시 '매월 1만 포인트'

  특정 카드사에서 신용카드를 '처음' 또는 '직전 6개월/1년 이전에 사용 이력이 없는' 경우, 10만원~15만원 정도 현금이나 포인트를 줍니다. 네이버페이 쇼핑엔로카는 별도로 주는 것은 없지만, 장기 무이자 할부로 해당 혜택을 대신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네이버페이 쇼핑엔로카 신청  

  신청 링크( https://dbill.naver.com/build/index.html#/partnership-card/lotte )의 하단에 위치한 '네이버페이 쇼핑엔로카 신청' 버튼을 선택해서 카드 신청을 진행했습니다. 참고로 연회비는 1만원(기본 7,000원 + 제휴 3,000원) 입니다.

 

NAVER Pay

 

dbill.naver.com

  신청 과정은 별도로 찍어놓지 않아서 없지만, 매우 간단하게 신청 가능합니다. 그리고 신청 승인 속도가 상당히 빠릅니다.

  카드 신청한지 10분도 안 됐는데, 네이버 페이에 등록된거 실화인가요?? 즉시 사용 가능합니다. 세상에.. '36개월 무이자'가 저를 유혹합니다...

  실물 카드 수령  

  실물 카드의 색상이 꽤 괜찮습니다. 은은한 느낌입니다. '네이버페이 쇼핑엔로카' 신용카드의 해외 브랜드는 아멕스(AMERICAN EXPRESS)만 있습니다. 이 카드를 오프라인에서 쓸 일이 있긴 할지... 잘 보관해둬야겠습니다.

  그래서 뭘 샀나요?  

  아직 아무것도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카드 발급 받은 후 막상 구매를 하려고 하니까, 멈칫 하게 되더라구요. "내가 3D 프린터를 사면 잘 사용할 수 있을까? 한 두번 써보고 나서 먼지만 쌓이지 않을까?" 라는 고민을 하게 되니... 구입을 머뭇거리게 되었고, 아직 아무 것도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꼭 필요한 것이 있다면, 그 때 사용하려고 합니다. :)

  마무리  

  롯데카드의 '네이버페이 쇼핑엔로카' 신용카드 신청 및 발급 후기를 보셨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장기 무이자 할부는 좋긴 하지만 독이 될 수 있습니다. 할부 기간이 길면 길 수록 한 달에 납부하는 금액이 줄어들지만, 어찌됐든 결제한 금액은 모두 내야 합니다. 그러므로 신중하게 판단한 후 지름신을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Need a translation?]

English Korean Japanese Chinese (Simplified) Chinese (Traditional) French German Russian Spanish Ukrainian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