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서론  

  최근에 스마트 AI 스피커인 '애플 홈팟 미니'를 구입했었습니다. 디자인에 이끌려 기능 관련한 내용을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구입했다가 큰 실망을 받았습니다.

  ▶ [AI 스피커] 애플 홈팟 미니(HomePod mini) 개봉 및 사용기 (A2374)
       https://megastorage.tistory.com/326

 

[AI 스피커] 애플 홈팟 미니(HomePod mini) 개봉 및 사용기 (A2374)

서론  언제나 그렇듯, 지름신은 예고 없이 찾아옵니다. 인테리어 겸 음성으로 이것 저것 제어를 위해 '스마트 AI 스피커' 하나를 가지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디자인 예쁜 스마트 AI 스피커는

megastorage.tistory.com

  제 돈을 써서 구입한 첫 '스마트 AI 스피커'가 대실패 한 이후, '이런거 안 사야지'가 아니라 '다른거 사야지'라고 결심했습니다. 스마트 AI 스피커를 구매하면서 구매 리스트에 올랐던 제품들 중에서 애플 홈팟 미니와 경쟁했던 제품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구글 네스트 허브 2세대' 입니다.

  구글 네스트 허브 2세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니까 정말 다양한 기능이 있었습니다. 몇몇 기능은 알고나서 깜짝 놀랐습니다. "10만원도 안하는 제품에 이런 기능이?!" 진짜 신기했습니다.

  구글 네스트 허브 2세대의 특징  

  구글 네스트 허브 2세대는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7인치 터치스크린 LCD 탑재 (1024x600 해상도)
  • 풀레인지 스피커 (43.5mm 드라이버)
  • 마이크 3개 탑재, 음소거 스위치 내장
  • Soil(모션 센서), 앰비언트 EQ(광 센서), 온도 센서 탑재
  • Wi-Fi(2.4Ghz/5Ghz), 블루투스(5.0), 크롬 캐스트 내장
  • 유투브, 유투브 뮤직 연동
  • 음악 서비스(스포티파이, 애플 뮤직, 지니, 플로, 벅스) 연동
  • OTT 서비스(넷플릭스, 웨이브, 디즈니 플러스) 연동
  • 수면 추적 기능 (1년 무료)
  • 그 외 다량의 편의 기능

  "이런 제품을 내가 몰랐다고? 세상에.." 라는 생각과 함께 바로 구매했습니다.

  구글 네스트 허브 2세대 구매  

  처음엔 큐텐(Qoo10)의 8만 8천원짜리 해외버전을 구입하려고 했으나, 고민만 하다가 놓쳤습니다. 그러다가 쿠팡의 로켓직구 쿠폰이 다량으로 들어왔는데, 그 중에서 '10만원 이상 2만원 할인' 쿠폰이 있었습니다. 쿠팡에서 직접 판매하는 구글 네스트 허브 2세대의 로켓직구 가격은 10만 5,480원이었는데 2만원 할인되어 8만 5,480원에 구매했습니다.

  개봉 및 살펴보기  

  쿠팡에서 직접 운영하는 해외 창고에서 발송된 물품이라서 박스와 테이프에 모두 '로켓직구' 로고가 있습니다.

  와우.. 정말 안전하게 잘 포장되어 왔습니다.

  구글 네스트 허브 2세대 입니다. 제가 구입한 색상은 화이트 입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박스 외관 디자인입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네스트 허브 2세대 본체가 보입니다.

  본체 아래에는 전원 아답터와 간단한 설명서가 있습니다.

  정말 간단한 구성입니다. 구글 네스트 허브 2세대 본체 1개, 사용자 설명서 그리고 전원 아답터 입니다.

  사용자 설명서에는 크게 중요한 내용은 없었습니다.

  전원 아답터는 독자 규격의 스펙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4V @ 1.1A 스펙으로 15.4W 출력입니다.

  본체에 연결하는 부분은 내경 1.5mm 사이즈로 추정됩니다.

  구글 네스트 허브 2세대 본체입니다. 화이트 색상이라서 전체적으로 매우 밝은 느낌입니다. 전면 디스플레이의 상단에는 마이크와 수면 추적을 위한 감지센서가 있습니다.

  뒷면에는 스피커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상단에는 마이크 OFF 버튼이 있고 우측에는 볼륨 UP/DOWN 버튼이 있습니다.

  바닥면에는 미끄럼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전원 켜기 & 초기 설정  

  전원 아답터가 둥글둥글한게 참 귀엽습니다. 110v 모양이라서 돼지코를 연결했습니다.

  본체 후면의 하단에 전원 아답터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별도의 전원 버튼이 없습니다. 전원만 연결하면 자동으로 켜집니다.

  해외 버전이라서 초기 설정 화면은 영어입니다. 먼저 '구글 홈' 앱을 설치하라고 합니다.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보니 구글 홈 앱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앱 스토어에서 검색한 후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스마트폰을 구글 네스트 허브 2세대와 가까이 두면, 자동으로 찾아냅니다. 그리고 설정하겠냐고 물어보면, 당연히 '다음'을 눌러야 합니다.

  초반 설정에서 QR 코드를 스캔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이 때는 네스트 허브 2세대의 화면에 표시된 QR코드를 찍습니다.

  스캔 후 자동적으로 네스트 허브 2세대의 설명 언어가 한글로 바뀝니다. 역시 갓 구글..

  이런 메시지가 뜨긴 하는데, 아마도 공유기의 채널 때문인듯 합니다. 엄청 옛날 공유기가 아닌 이상은 호환되므로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공유기와 연결 설정을 합니다. 네스트 허브 2세대는 5Ghz 대역으로 연결해 줄 필요는 없다고 판단되어 2.4Ghz 대역으로 연결 설정했습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 다운받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이제 이것 저것 기능 활성화 한다고 많이 물어봅니다. 그 중에서 '수면 센서' 무료 체험판이 눈에 띄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본 사람들이 구글 네스트 허브 2세대의 수면 추적 기능을 엄청 극찬합니다. 그래서 저도 많이 써보기로 했습니다.

  수면 추적 기능을 활성화 하려면, 사용자의 침대 옆에 네스트 허브 2세대를 설치한 후 캘리브레이션(보정)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뒤척임, 코골이, 주변 빛 상황 등등을 고려해서 수면 패턴과 수면의 질을 자세하게 보여준다고 합니다.

  음악 서비스는 유투브 뮤직, 애플 뮤직, 지니, 플로 및 벅스를 지원합니다. 저는 유투브 프리미엄을 사용하고 있어서 유투브 뮤직만 선택했습니다.

  OTT는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그리고 웨이브를 지원합니다. 이건 나중에 설정하기 위해서 '나중에' 버튼을 눌렀습니다.

  설정 완료 버튼을 누르면 네스트 허브 2세대의 제품 소개 영상과 간단한 사용 방법 (메인 화면 이동, 이전으로 이동, 기타 설정 화면 등등)을 알려주므로 필히 꼭 시청하세요.

  간단하게 유투브 뮤직에서 음악 검색해보고 유투브 영상을 재생해봤는데 꽤 빠릿빠릿하면서 음질이 매우 훌륭합니다. 보조 TV로 써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이런 제품을 왜 이제 알았는지... 살짝 허탈한 느낌입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구글 네스트 허브 2세대의 개봉 및 초기 설정 후기를 보셨습니다. 지금부터 약 4주간 사용한 후 '4주 사용기'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24시간 써 본 느낌으로는 꽤 괜찮네요. 가성비 탑 스마트 AI 스피커라고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

[Need a translation?]

English Korean Japanese Chinese (Simplified) Chinese (Traditional) French German Russian Spanish Ukrainian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