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3주 전, 지인분께서 장수풍뎅이 애벌레를 분양 해주셨습니다. 집에 장수풍뎅이 성체가 알을 많이 낳아서 처치 곤란인 상태라고 합니다. 예전에 키워봤던 백와달팽이가 생각나서 오랜만에 장수풍뎅이라는 곤충...........

  이 아니라 장수풍뎅이는 가축이라고 합니다. 이게 뭔 소리냐구요..?

</가축..?>

  검색하다보니 작년 여름쯤, 14종 곤충들이 가축으로 신분 상승을 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장수풍뎅이가 있는데 여치도 있네요. 여치 잡을땐 곤충 채집이 아니라 가축 채집이라고 해야 되겠습니다. 적응이 안됩니다; 가축 채집이라니..

  갑자기 이야기가 삼천포로 빠졌습니다. 아무튼 예전에 키워봤던 백와달팽이가 생각나서 장수풍뎅이를 키워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며칠 뒤 분양 받았습니다.

  총 5마리 분양 받았습니다. 한 마리면 될것 같았지만 작은 애벌레 상태부터 시작하기도 했고 생존률이 얼마나 되는지도 모르는 상황이기 때문에 5마리를 분양 받았습니다. 저는 그냥 작은 애벌레만 주실 줄 알았는데 사육통에 톱밥을 채워서 주셨습니다.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사육통이 반투명 플라스틱통 이라서 장수풍뎅이 애벌레가 사육통 바깥면까지 오면 꾸물꾸물하면서 움직이는게 보입니다. 바로 이런 형태로 말이죠.

</열심히 먹고, 자고, 싸고 있는 장수풍뎅이 애벌레>

  이때 까지만 해도 이렇게나 작았는데 시간이 흐르고 흐르다보니 사육통으로 보이는 애벌레들의 크기가 커지기 시작했습니다. 분양 받은지 3주, 태어난지 5주가 된 지금 이 시점에서 이사를 시켜주기로 했습니다. 큰 통으로 모두 다 모을 것입니다.

  좌측엔 사육통 5개, 우측엔 쿠팡에서 약 5,000원에 주문한 채집통 입니다. 무료배송으로 샀으니 가성비 아주 그냥 끝장납니다. 이 시점에서 안타까운 소식이라면.. 5마리 중에서 한 마리는 세상을 떠났습니다. 다른 애들은 무럭무럭 자라나는데 이 녀석 혼자 계속 작은 상태였고, 장수풍뎅이 애벌레들은 흙속에서 거의 나오지 않지만, 작은 녀석은 흙 밖으로 나온 상태에서 며칠 동안 흙 속으로 들어가질 못했습니다. 그리고 세상을 떠났습니다..ㅠ

  채집통의 크기는 꽤 큰편 입니다. 이 정도면 4마리가 전부 다 성체가 되더라도 문제 없을듯 싶습니다. 물론, 성체가 되고 나서는 분리를 시켜줘야겠죠.

  사육통 하나씩 엎은 다음에 장수풍뎅이 애벌레들을 찾아봅니다.

  까꿍! 흙 속에서 식사를 하던 중 깜짝 놀랬나봅니다.

  처음 분양 받았을때와 비교해서 엄청나게 컸습니다. 정말 잘 자라네요..

  4마리를 전부 다 찾아냈습니다. 좌측 상단 애벌레가 가장 작았고 좌측 하단 애벌레가 가장 컸습니다.

  진짜 큽니다...

  제을 작은 녀석은 약 3cm를 넘겼습니다.

  제일 큰 녀석은 4cm를 넘겼습니다.

  흙을 찾으러 다니기 위해 꾸물꾸물대는 모습이 귀엽습니다.

  채집통에 톱밥을 부어준 후 장수풍뎅이 애벌레들을 넣어줍니다.

  와.. 톱밥 위에 놓자마자 순식간에 톱밥을 파고 들어갑니다. 진짜 빨라요.

  그리고 수분이 중요하기 때문에 분무기로 물을 좀 뿌려줬습니다.

  성체가 되려면 올해 말이나 내년 초쯤 되어야 할것 같습니다. 성체가 될때 까지 장수풍뎅이를 주제로 해서 블로그에 종종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Need a translation?]

English Korean Japanese Chinese (Simplified) Chinese (Traditional) French German Russian Spanish Ukrainian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