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최근에 새로운 액션캠인 DJI 오즈모 포켓3을 구매한 후 이것 저것 써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에도 개봉기와 간단 사용후기를 올린 적이 있습니다. ( https://megastorage.tistory.com/472 / https://megastorage.tistory.com/473 )
이렇게 DJI 오즈모 포켓3를 구매하고 보니, 한가지 걱정되는 것이 있었습니다. 이걸 사용하던 중 기기가 파손되면 어떡하지? 입니다. 잘 사용하면 되겠지만, 그게 제 마음대로 되지 않습니다. 손에 들고 다니는 기기 특성상... 살짝 불안합니다. DJI 오즈모 포켓3를 활성화 한 후 1년까지 보증 수리가 됩니다. 기본 1년 보증에 대한 수리 금액을 찾아봤으나, 없습니다. 부품 가격 조회( https://repair.dji.com/repair/price-inquiry )가 있으나, 액션캠은 없습니다. 수리를 보내야지 금액을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손상 정도를 파악한 후 견적이 산출되기에 맞는 말입니다.
구글링을 하던 중, 보증기간 내 DJI 포켓2의 짐벌 및 렌즈 주변부 파손 수리에 대한 글( https://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yamsang830&logNo=222507539686 )을 봤습니다. 발송 선불 택배비 포함 약 7만원 정도 지출되었네요. DJI 오즈모 포켓3는 제품 가격도 상승되었으므로, 수리 비용도 더 클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러한 수리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DJI Care Refresh 라는 상품이 있습니다. 스크린 손상, 침수, 크랙 및 변형과 같은 우발적인 손상에 대해서 합리적으로 보증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1년 플랜은 저렴한 가격에 리퍼 제품으로 2회 교체할 수 있으며, 2년 플랜은 1년 플랜의 2배인 4회 교체할 수 있습니다. 1년 플랜 사용하다가 1년 플랜으로 연장할 수도 있는데 1년 플랜 2개 가격보다 2년 플랜 가격 1개가 더 저렴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의 '서비스 구매'( https://store.dji.com/kr/list/service?category=101%3D101.209.305&site=brandsite&tab=107&sort=recommendation&page=1 ) 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1년과 2년 플랜은 각각 40,900원/64,900원 입니다. DJI Care Refresh 플랜의 주의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직 활성화 되지 않았거나 지난 30일 이내에 활성화된 제품에 적용해 사용할 수 있음
- 이미 DJI Care Refresh가 적용된 경우, 현 서비스 만료 후 15일 이내에 1년 플랜 서비스를 1년 더 연장할 수 있음
- 위 조건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 온라인 동영상 인증 서비스 진행 후 승인되면 72시간 이내에 구매 및 적용할 수 있음
1년짜리를 구매할지 2년짜리를 구매할지 고민하다가... 2년에 64,900원이면 1년에 32,450원이 되며.. 한 달에 2,704원입니다. 30일 기준으로 하루에 90원이네요? 괜찮은 가격이라고 판단되어서 DJI Care Refresh 구매를 진행하기로 결정합니다.
어디서 사지?
아무 생각 없이 DJI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를 진행하려고 했습니다. 근데 국내 쇼핑몰에서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DJI 공홈에서 구매하면 1% DJI 크레딧이 적립됩니다. 2년짜리 기준 649점이 적립되겠죠. 국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하면 기본 1,000원 할인에다가 최대 3,800원이 적립됩니다. 그리고 무료배송입니다. 이러면 DJI 공홈에서 구매를 할 필요가 없겠죠? 그래서 국내에서 구매하기로 결정합니다.
구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DJI 공식 판매점( https://smartstore.naver.com/dwcom/products/9488916723 ) 에서 구매했습니다. (업체로부터 지원받은 내역 없이, 순수하게 구매한 링크를 게시함을 알립니다.)
개봉 및 살펴보기
주문 후 다음 날에 택배가 왔습니다.
DJI 오즈모 포켓3 전용 DJI Care Refresh 2년 플랜 쿠폰입니다.
후면에는 간단한 설명이 있습니다.
손잡이를 잡고 부드럽게 잡아 당겨줍니다.
안쪽에 활성화 코드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가려져 있으며, 복권 긁듯이 긁으면 됩니다.
활성화 코드가 나타났습니다.
DJI Care Refresh 등록
DJI Care Refresh를 등록하기 위해서 DJI 고객지원( https://www.dji.com/kr/support/service )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페이지 좌측 하단에 위치한 '서비스 활성화'를 클릭합니다.
구매한 DJI Care Refresh 코드를 '활성화 코드'에 입력합니다. 코드의 길이가 꽤 깁니다. 오타가 없는지 잘 확인합니다.
그리고 기기의 시리얼 넘버를 입력해야 합니다. DJI 오즈모 포켓3의 경우엔 기기 하단 USB-C 포트 바로 옆에 있습니다. 그 외 기기들은 'DJI 제품 SN번호 확인 방법( https://repair.dji.com/product/serial/index?lang=ko )'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개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지금까지 진행해보니.. 로그인 할 필요가 없네요? 계정에 등록된 기기에 다이렉트로 입력하도록 해줬으면 좋을텐데.. 번거롭습니다. 이름/전화번호/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제출'을 클릭합니다.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약 10분 정도 기다리면 메일이 하나 옵니다.
우발적 손상 시 40,900원에 교체 가능합니다. 든든합니다.
이후, 제 계정에 등록된 DJI 오즈모 포켓3의 기기 정보로 들어가니까 DJI Care Refresh가 성공적으로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Activation 일자와 상관 없이, DJI Care Refresh를 등록한 시점부터 2년으로 갱신됩니다. 이제 마음 놓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
마무리
DJI Care Refresh 구매 및 등록까지 진행했습니다. 의도하지 않은 파손으로 쌩돈이 나가는 일이 없어야 겠지만... 문제 발생 시 저렴한 가격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생각에 안심은 됩니다.
DJI Care Refresh 구매 및 등록에 관심 있으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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