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서론  

  자취의 삶을 살면서 가입하게 된 KT 인터넷과 TV가 있습니다. 2018년 2월 말에 경기도 군포에 위치한 두번째 자취방으로 이사를 간 후 SK 인터넷과 TV를 3년 약정으로 가입했습니다. 폰이랑 묶어서 할인을 더 받고 싶었고, 이 당시에 지원금이 엄청나게 많이 나왔거든요. 근데 아주 큰 문제가 생깁니다. 제가 사는 집에는 구리선(동축 케이블)이 들어왔습니다. 그러니까, 비대칭 광랜이었던겁니다.

  비대칭 광랜은 정말 심각합니다. 이런걸 돈 받고 서비스 한다는 것이 속이 터집니다. SK 브로드밴드 500M 비대칭 광랜의 다운로드 속도는 400Mbps으로 준수했으나, 업로드 속도는 8Mbps가 나왔습니다. NAS 구축해서 자료 모으고 공유하면서 유투브에 영상 올리는 것에 재미를 느꼈던 저에게 엄청난 고통이었습니다. 이런 속도가 나오는 것을 "설치가 끝난 후 기사님이 속도 측정하는" 시점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설치 다 하셨는데 설치 철회 할 수도 없고.. 아....

  그러다가 1년 후 사은품 반납기간이 지나자마자 위약금 물고 바로 해지했습니다. 그리고 KT 인터넷과 TV를 3년 약정으로 설치했습니다. 이 때 받은 사은품이 그대로 SK 인터넷 + TV의 위약금으로 나갔습니다. 속이 쓰리네요..

  군포 자취방에서 2년을 살다가 경기도 용인으로 이사를 왔고, 여기서 1년을 살다가 경기도 성남시 위례신도시 행복주택으로 이사를 오게 됩니다. 용인에 있을 당시에 이미 3년이 경과되어 무약정 상태가 되었는데, 남들이 다 한다는 해지방어를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서 시도를 못해봤습니다.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랐거든요. 그러다가 3월 말에 종료되었는데 벌써 5월이 되었습니다. 그러자..

  2022년 5월, KT에서 먼저 연락이 옴  

  KT에서 먼저 연락이 왔습니다. 3년 약정이 경과된 상태인데, KT 인터넷과 올레TV를 더 오래 사용하셨으면 좋겠다면서 아래의 조건이 들어왔습니다.

  1. 인터넷+TV 3년 재약정
  2. 상품권 27만원 (상품권 회사 선택 가능)
  3. 올레 TV에서 사용 가능한 1만원 쿠폰
  4. 5월 한정 최고의 조건임

  3년에 27만원..? KT가 원래 좀 짜다고는 하지만,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KT 스카이라이프'의 22,000원짜리 요금제인 'TV + 200M 인터넷'으로 갈아타려고 고민 중이었거든요. 그래서 상담원분과 딜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처음엔 고민을 좀 해보겠다는 뉘앙스로 말하면서, 다른 회사로 갈아타면 40만원 이상 받을 수 있는데 27만원은 너무 작다고 하니까 상담원분은 "그래도 품질 좋은 KT 인터넷과 TV가 최선입니다." 라고 하면서 "저도 다른 곳을 써봤지만 KT 만한게 없더라구요" 라는 이야기까지 들었습니다. 철벽..

  1년 재약정은 없냐고 물어보니, 없답니다. 27만원 상품권과 요금 추가 할인이 가능하냐고 물어보니까, 둘 중 하나만 선택 가능하답니다. 요금 할인이 훨씬 손해였습니다.

  KT 스카이라이프의 22,000원 요금제를 이야기 하면서 해지하겠다는 뉘앙스를 풍겨보니까, "제가 KT 스카이라이프에서 일 했었는데, 정말 안 좋아요. 아마 넘어가시면 불편하실껄요? 싼게 비지떡입니다."라고 디스를;; 하네요. 그러더니 편하게 3년 재약정 하면서 27만원 받으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라고 물어봅니다. 일단 생각해보겠다며 끊었습니다.

  이 이후에 두 번 연락이 더 왔는데, 첫번째는 딜 하다가 철벽인 상담원분을 이길 수 없어서 다음에 통화하겠다고 했는데, 두번째에 전화 왔을 땐 제가 받았다가 실수로 바로 끊었습니다. 그 이후엔 전화가 안 왔습니다.

  2022년 6월, TV를 해지하려고 결심함  

  이러다가 6월이 되었습니다. 6월 초에 TV를 해지하려고 결심하게 됩니다. 집에서 TV 보는 시간이 거의 없거든요. 정확히는, TV 앞에 앉으면 올레 TV를 켜는게 아니라 TV에 내장된 유투브를 켭니다. 또는 넷플릭스를 보거나 합니다. 진짜 거의 안 보니까 돈이 아까워서 해지를 결심합니다.

  해지하려면 KT 고객센터 번호인 '100번'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상담사 연결 후 상담원분한테 간단명료하게 이야기 합니다.

  • 나는 지금 KT 인터넷과 TV를 사용하고 있다.
  • TV를 해지하고 싶다.

  그러면 상담원분은 해지 담당부서의 담당자에게 연결해줍니다. 그리고 위의 내용을 똑같이 말합니다. 저는 진짜 TV 안보니까 해지하고 싶었거든요. 그러자 곧바로 해지방어가 들어옵니다.

  TV만 해지할 경우 확실히 손해  

  저는 지금 KT 인터넷 500Mbps와 올레 TV 제일 저렴한 상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은 25,000원(4.2만-1.7만)이며 TV는 10,000원(1.5만-1만), 기가지니 임대료는 4천원(0.9만-0.5만)으로 총 39,000원인데 여기에 부가세 10%(3,900원)가 더해지므로 총 42,900원이 됩니다.

  이러한 할인에는 3년 약정 할인이 있지만 인터넷과 TV의 결합 할인도 있습니다. 인터넷에 들어가는 결합 할인이 3,000원(홈,TV/모바일)과 2,000원(홈,3년)으로 총 5,000원이거든요. 결합 할인 후 인터넷 요금은 27,500원인데, 결합 할인이 빠지면 32,500원(2.75만+0.5만)이 됩니다. 매달 10,400원이 절약되는데.. 이게 드라마틱한 차이가 생기지 않습니다.

  해지 담당자의 선 제시  

  한가지 놀라운 점은, 위 계산 내용을 담당자님이 다 말해주면서, 조건을 먼저 제시하셨습니다.

  1. 인터넷+TV 3년 재약정
  2. 상품권 35만원 (상품권 회사 선택 가능)
  3. 기가지니2 셋탑 임대료 1,100원 할인

  계속 고민을 하게 했던 5월의 상품권 조건 보다 7만원이 올라갔습니다. 게다가 TV를 해지하는 이유 중에서 기가지니2 셋탑 임대료가 너무 아깝다고 하니까, 셋탑 임대료 1,100원을 할인해주겠다고 하시네요.

  이제 여기서 저의 조건을 말해봤습니다.

  1. 위 조건을 그대로 포함
  2. 기가지니2 셋탑 임대료 전액 할인
  3. 요금에서 추가 할인

  근데 불가능했습니다. 정책이 정해져있어서 더 드리는게 불가능하다네요.. 혹시나 해서 1년 재약정을 물어봤지만, 혜택이 따로 없었습니다. 여기서 더 요구했다간 이것도 잃을 것이 뻔해서, 바로 OK 했습니다. 다른회사로 갈아타기는 귀찮으면서 싫었고 KT를 그대로 쓰면서 사은품을 받고 싶었으니까요. 이렇게 3년 재약정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계약서 및 재계약 문자  

  KT 인터넷과 올레 TV의 3년 재약정 계약서가 바로 날아왔습니다.

  3년 재약정 되었다는 문자가 오게 됩니다. 약정 만료일이 2025년 6월 6일이네요. 저 날이 오기는 할지...ㅎㅎ..

  사은품 도착  

  사은품은 2~3일 걸린다고 하더니, 1시간도 안 되어서 바로 왔습니다. 나의 소중한 상품권.. 참고로 신세계 상품권은 신세계 백화점에서만 교환 가능합니다. 이마트에서 신세계 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다보니, 이마트의 상품권 교환처로 갔지만 교환이 불가능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얼떨결에 해지방어를 해보고 만족스러운 조건으로 3년 재약정을 했습니다. 35만원을 3년으로 나누면 매달 9,722인데, TV를 공짜로 본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은 1년 재약정 해서 수십만원씩 받거나 3년 재약정 하면서 50만원 넘게 받으신다고 하는데.. 이것은 지역이나 스킬(?)에 따라서 확실히 다른 것 같습니다.

  해지방어를 노려보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Need a translation?]

English Korean Japanese Chinese (Simplified) Chinese (Traditional) French German Russian Spanish Ukrainian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