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갤럭시 탭 S6 Lite LTE를 구입한 후 마음에 들 정도로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 가격에 이 성능이면 괜찮지~ 이 가격에 이 품질이면 나쁘진 않지~ 이 가격에 이 기능이면 봐줄만하지~" 라는 마인드로 잘 쓰고 있던 어느 날....

  금요일 저녁 퇴근길에 집에 바로가지 않고 판교역 현대백화점에 들렸습니다. 그냥 집에 가기엔 너무 시간이 아까웠고, 집에 갈때마다 보는 저 백화점엔 어떤 멋있는 것들이 있는지 궁금했기 때문입니다. 어짜피 백화점에 가봤자... 저는 전자제품 매장이나 서점을 찾아서 들어갈게 뻔했지만요.

  몇층이었는지는 기억이 안 나는데, 삼성전자 모바일 매장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갤럭시 Z 폴드2 5G'와 '갤럭시 탭 S7'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실물로 보고 싶었던 갤럭시 Z 폴드2 5G가 눈앞에 있으니까 신기하면서 두근거리면서 놀랬습니다. 직접 만져보니... 외부 디스플레이가 꽤 넓어져서 웹서핑이나 동영상 보기에 괜찮아졌고, 내부 디스플레이는 더 넓어지고 선명짐과 동시에 120Hz 주사율을 지원하니까 정말 부드러웠습니다. 근데 너무 비싸요.... 아, 이게 중요한게 아니죠. 그리고 갤럭시 탭 S7이 전시되어 있길래 보러 갔습니다.

  갤럭시 탭 S7을 만져보면사 가장 궁금했던 것은 'S Pen의 반응 속도' 입니다. 갤럭시 탭 S6 Lite의 S Pen 반응속도도 꽤 빨라졌다고 하지만 제 기준으로는 너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 탭 S7의 S Pen은, 아이패드의 애플 펜슬만큼이나 반응속도가 빨라졌다고 해서 두근 반 긴장 반으로 '삼성 노트' 앱을 켠 후 펜으로 글을 적어보는데...... 응......???

"S Pen 반응 속도가 정말 빠르다. 선이 펜 밑에서 그대로 따라온다!!!"

  진짜 대 감동이었습니다. 제가 갤럭시 탭을 사용하는 이유가 S Pen이 가장 컸는데, 갤럭시 탭 S7에서 S Pen 성능이 아주 크게 향상 됐습니다. 몇번 좀 만져보다가 집에 가는 도중에도 자꾸 생각났습니다. 살까..? 말까..? 그냥 갤럭시 탭 S6 Lite로 만족할까...? 몇 번, 몇 번을 고민했습니다. 사실 갤럭시 탭 S6 Lite를 구매하기 전에 쿠팡에서 갤럭시 탭 S7의 예약구매를 하려고 했지만... 타이밍을 놓쳐서 위메프고 쿠팡이고 뭐고 다 실패했습니다. 마감되니까 물량이 더 풀리진 않더라구요. 그래서 포기했었는데....... 때 마침, 쿠팡에 들어가보니까 '쿠팡 와우' 회원은 정가에서 55,800원을 할인해줍니다. 예약판매 가격을 이미 봤기 때문에.. 이 돈주고 구입한다는게 너무 속이 쓰렸지만, 이미 한번 강림한 지름신을 보낼 순 없었습니다. 그래서 두 눈 꼭 감고서 질렀습니다.

  외부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예정이있기 때문에, Wi-Fi 모델이 아닌 LTE 모델로 구입했습니다. 아래 두 제품의 링크를 올려드립니다.

구매처

https://coupa.ng/bJ7zFP (갤럭시 탭 S7 / Wi-Fi / 저장공간 256GB / 램 8GB)

 

삼성전자 갤럭시 탭S7 11.0 Wi-Fi 256GB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J7zJC (갤럭시 탭 S7 / Wi-Fi + LTE / 저장공간 128GB / 램 6GB)

 

삼성전자 갤럭시 탭S7 11.0 LTE + Wi-Fi 128GB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구입

  2020년 9월 14일에 쿠팡에서 갤럭시 탭 S7 LTE 모델을 구입했습니다. 돈 조금 더 주고 256GB로 구입할껄 그랬습니다. 128GB 모델은 램이 6GB 인데, 256GB 모델은 램이 8GB 입니다. 뭐... 램이 부족할만한 작업을 하진 않습니다.

개봉

  집에 오니까 택배가 와 있었습니다. 회사로 시킬껄... 집으로 시켰다는 후회를 살짝 했습니다.

  겉 박스의 디자인부터 우아한 느낌입니다. 갤럭시 탭 S7 시리즈의 기본 배경화면 이미지를 정말 잘 골랐습니다. 선명하고 화사한 디스플레이에 맞춰놓은 느낌?

  봉인씰은 두군데에 있습니다.

  박스의 측면에는 모델명, 제조년월 그리고 기타 인증 내용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태블릿은 갤럭시 탭 S7 LTE 자급제 모델이기 때문에 SM-T875N 입니다. 

  택배 박스 개봉과 마찬가지로, 봉인씰 절단도 항상 즐겁습니다.

  외관 박스를 벗겨내면 부직포 비닐에 감싸져 있는 갤럭시 탭 S7을 볼 수 있습니다.

  부직포 비닐에는 손잡이가 달려 있어서 손쉽게 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태블릿 밑에는 필수 악세서리들이 있습니다.

  유심핀 (LTE 모델 한정)

  사용자 설명서

  전원 아답터 및 USB-A to USB-C 케이블이 있습니다.

  전원 아답터는 삼성전자 EP-TA200가 들어있습니다. 최대 약 15W(9V * 1.67A) 출력을 내줍니다. 갤럭시 탭 S7은 최대 45W으로 충전할 수 있는데...?  제품 가격이 얼마짜린데... 15W 고속 충전기를 넣어주는 것은 살짝 실망스럽습니다.

  갤럭시 탭 S7에서 45W 고속 충전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삼성전자 EA-TA845'를 구입한 후 동봉된 케이블로 충전하는 것. ()
    → 이게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입니다. 이렇게 충전하면 '초고속 충전 2.0'으로 아주 빠르게 충전할 수 있음
    → 장점은 아무 생각없이 구매 후 충전을 하면 됨
    → 단점은 USB-C 포트가 하나 밖에 없어서 두대 이상 동시에 충전 불가능함
  2. '45W PPS 충전을 지원하는 충전기'와 'E-Marker 칩이 내장된 100W급 USB-C 타입 케이블'을 구매한 후 충전하는 것.
    → 45W, 65W, 100W PD 충전기를 사용하더라도 '45W PPS' 충전을 지원하지 않으면, 갤럭시 탭 S7에선 45W 충전 불가능함
    → 65W E-Marker 칩이 내장된 케이블은 3A가 최대이기 때문에 45W가 아닌 최대 25W 고속충전만 됨. 그래서 100W 출력을 지원하는 E-Marker 칩 내장 케이블을 사용해야 함.
    → 3A 이상 전류를 전달하거나 100W(20V * 5A)를 전달하려면 E-Marker가 필수임.
    → 장점은, 대부분 충전 포트가 2개나 3개 이상이므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음
    → 단점은... 충전기랑 케이블 검색 및 구매에 시간이나 돈이 좀 들어간다.

  1) 삼성전자 45W 고속충전기 EA-TA845 - 약 3만원 (https://coupa.ng/bKaz5k)

 

삼성전자 45W 초고속 여행용 충전기 + C TO C 케이블 세트 EP-TA845

COUPANG

www.coupang.com

  2) 아이뮤즈 140W 4포트 충전기(최대 100W PPS 충전 지원) - 약 6만원 (https://coupa.ng/bKaAS3)

 

아이뮤즈 고속멀티충전기 최대140W 충전 PPS PD100W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3) 엘디네트웍스 Anyport USB 3.1 2M (100W / 5A / E-Marker 내장) - 약 1만 2천원 (prod.danawa.com/info/?pcode=12026822&keyword=100w%20e%20marker&cate=112799)

 

[다나와] 엘디네트웍스 Anyport USB 3.1 Type C-C 충전 케이블 (AP-PD100W) (2m)

최저가 9,370원

prod.danawa.com

 

  동봉된 USB-A to USB-C 케이블은 USB 2.0 스펙입니다.

  S Pen 입니다. 블루투스 통신 및 무선 충전이 됩니다.

  부직포 비닐을 벗겨낸 갤럭시 탭 S7입니다. 기본 보호필름은 부착되어 있지 않습니다. 반사가 꽤 심합니다. 마치 거울 같습니다.

  뒷면엔 삼성 로고, S Pen 부착지점, 카메라 2개와 LED 플래시가 있습니다. 하단에는 AKG 튜닝 로고가 있습니다.

  우측 측면에는 유심(LTE 모델 한정)+microSD 슬롯, 마이크, 볼륨 UP/DOWN 및 전원버튼(지문센서)이 있습니다.

  상단에는 스피커 2개와 마이크가 있습니다.

  우측 측면에는 정품 커버 키보드와의 연결을 위한 포고(Pogo)핀 3개와 키보드를 고정시키는 구멍 2개가 있습니다.

  하단에는 스피커 2개와 USB 3.0 C타입 포트가 있습니다.

  일단 켜봐야겠죠? 전원을 켜보니 갤럭시 탭 S7 로고가 반겨줍니다.

  갤럭시 탭 S7은 Wi-Fi 6 (802.11ax)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와이파이 로고 옆에 '숫자 6'이 붙어 있습니다.

  S Pen과 더불어, 제가 갤럭시 탭 S7을 구입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인 지문센서 내장입니다. 갤럭시 S10e와 동일한 전원 버튼에 내장된 지문센서 입니다. 너무 편합니다. 잠금 해제, 사이트 로그인 및 기타 등등 개인정보가 필요한 상황에서 키보드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니 시간도 절약되고 너무 간편해서 좋습니다.

  그리고 이제 같이 구입한 힐링쉴드 지문방지 필름을 부착하려고 했는데...

  필름이 잘못 왔습니다. 갤럭시 탭 S6 Lite의 필름이 왔네요. 제가 잘못 주문했나 싶어서 주문 내역을 확인해보니 갤럭시 탭 S7 필름을 주문한게 맞습니다. 밤에 문의를 해놓으니 다음날 오후쯤에 문자 한통이 왔습니다. 오배송으로 인해 사과드리며 기존 필름은 반품 없이 올바른 제품을 그날 즉시 보내준다고 합니다. 오오.... 아주 빠른 서비스에 감동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갤럭시 탭 S7 필름이 도착했습니다.

  근데.... 오긴 왔는데... 근데.....

  택배 겉 박스에도 한쪽 모서리에 충격이 꽤 심했는데, 필름 자체 외관에도 구겨짐 자국이 있네요? 그리고...

  필름도 같이 구겨졌습니다. 맨 마지막은 후면 보호필름인데, 후면 보호필름은 두꺼운 필름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종이만 구겨져 있습니다. 환장하겠네요. 교환 신청 다시 하려고 했더니 판매자가 교환 물품 발송 정보를 입력을 안해놔서 아직까지도 '교환품 발송 대기' 상태입니다. 전화해서 또 교환받는게 너무 번거롭고 귀찮은 나머지 걍 붙여봤는데...

  다른 부분은 정말 아주아주 깔끔하게 잘 붙었는데, 교환 받을껄 그랬나봐요. 구겨진 부분은 답이 없네요.... 이대로 쓰기 힘들어서 어쩔 수 없이 새 필름 2장을 주문 해놨습니다. ㅠㅠㅠ

  케이스는 '슈피겐 터프아머 프로(Tough Armor Pro)'를 구입했는데, 우려와는 다르게 힐링쉴드 지문방지 필름이 딱 맞습니다. 다행입니다. 이 케이스의 사용기는 별도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탭 S7 LTE 제품의 개봉기였습니다. 사용을 좀 해본 후 '갤럭시 탭 S7 사용기'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Need a translation?]

English Korean Japanese Chinese (Simplified) Chinese (Traditional) French German Russian Spanish Ukrainian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