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서론  

  저는 음악 듣는 것을 좋아합니다. 음향기기는 헤드폰 보단 이어폰을 주로 사용합니다. 헤드폰은 크기와 머리 눌림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어폰 중에서는 인이어 타입의 이어폰을 좋아합니다. 귀에 쏙 들어가면서 매우 안정적이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사용해본 이어폰 중에서 생각나는 것만 정리하면..

  • 소니 XBA-3IP (유선)
  • Bose IE2 (유선)
  • 갤럭시 버즈1 (무선)
  • 갤럭시 버즈 프로 (무선)
  • 에어팟 프로1 (무선)

  대충 이렇습니다. 소니 XBA-3IP 이전에 사용하던 이어폰이 뭐였는지는 기억이 잘 안납니다. XBA-3IP를 구입한 후 상당히 오래 쓰다가 Bose IE2도 꽤 오래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갤럭시로 바꾸게 되면서 갤럭시 버즈와 버즈 프로를 쓰게 되었습니다. 다시 아이폰으로 넘어오면서 에어팟 프로1을 구입 후 사용하고 있습니다.

  Bose IE2를 제외한 4가지 모델의 공통점은 '인이어' 입니다. 고무팁이 귀 속으로 들어가는 형태입니다. 소니 XBA-3IP, 갤럭시 버즈1 및 갤럭시 버즈 프로를 사용할 때 폼팁을 바꿔서 사용했는데, 바로 컴플라이 폼팁입니다. 컴플라이 폼팁을 사용하니까 귀에 딱 맞게 끼워지면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베이스가 더 증대되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까지 컴플라이 폼팁을 끼워서 사용하다가 아이폰으로 바꾸면서 에어팟 프로1을 샀는데, 이 때부턴 컴플라이 폼팁을 끼우지 않았습니다. 바꿔야겠단 생각을 까먹었던 것입니다. 그렇게 에어팟 프로1을 1년 넘게 사용하던 중 문제가 하나 발생합니다.

  외이도염 증상  

  에어팟 프로1을 15분 넘게 쓰다가 빼면, 귀에서 진물이 조금씩 흐르기 시작합니다. 처음엔 몰랐는데 '외이도염' 증상이라고 하네요. 고무로 구성된 이어팁이 귀에 맞지 않는 사람들이 꽤 많다고 합니다. 심할 땐 귀가 간지러울 정도로 진물이 흐릅니다. 너무 불편했습니다.

  심한 경우는 매우 드물다보니, 지금까진 에어팟 프로1의 이어팁을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그러다가 이번에 컴플라이 폼팁이 생각났고, "폼팁을 바꾸면 외이도염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서 바로 구입했습니다.

  구매  

  에어팟 프로용 컴플라이 폼팁 LARGE 3쌍을 37,800원에 구입했습니다. 스펀지 덩어리 6개가 이 가격이라니.. 대안이 없으므로 이 가격을 받아들입니다..

  개봉 및 살펴보기  

  컴플라이 폼팁입니다. 에어팟 프로1와 프로2 모두 호환된다는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뒷면엔 장착과 제거 방법이 있습니다. MADE IN USA라는 스티커도 있습니다. 쿠팡에서 샀으니 정품이겠죠? 컴플라이 폼팁의 짭과 유사 브랜드가 많다보니 주의해야 합니다.

  아래의 손잡이를 잡고 쭉 당기면 찢어입니다.

  에어팟 프로용 컴플라이 폼팁입니다. 총 3쌍(6개) 입니다.

  손바닥 위에 올려놨을 땐 이정도 크기입니다.

  에어팟 프로에 장착  

  에어팟 프로1에 장착해보도록 합니다. 우선 에어팟 프로 이어폰에서 고무 폼팁을 제거해야 합니다.

  어....? 사이즈 크기가 꽤 납니다. 컴플라이 폼팁 사이즈 선택에 문제가 있었네요. 일단 이미 샀으니, 장착해봅니다.

  폼팁을 뒤집었을 땐 위의 모습과 같습니다. 너무 큰걸 샀어요..ㅠㅠ

  에어팟 프로에서 고무 폼팁을 벗긴 모습은 처음 봅니다. 컴플라이 폼팁의 상하 방향은 없습니다.

  모양에 맞추어 꾹 눌러주면 설치가 끝납니다. 이렇게 보니까 폼팁이 정말 크네요..

  반대 방향 모습입니다.

  당연하겠지만, 이렇게 큰 폼팁을 장착한 상태에서 에어팟 프로 케이스를 닫으면 정상적으로 충전이 됩니다.

  에어팟 프로 장착  

  이렇게 큰 폼팁을 달아놨는데도 귀에 꼽아보니까 깔끔하게 잘 고정됩니다. 프랑켄슈타인 이어폰 같은 느낌은 안 들어서 다행입니다.

  착용 및 느낌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귀에 강하게 고정된 상태에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켜니까 주변 소음이 더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버스에 탑승 후 음악을 듣다가, 내리기 전에 이어폰을 귀에서 빼니까 상당히 강력한 주변 소음들이 들렸습니다. 예전엔 노캔을 켜놓더라고 주변 잡소리가 들렸었는데, 폼팁으로 강하게 고정되어서 주변 잡소리도 같이 차단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컴플라이 폼팁을 에어팟 프로1에 장착하고, 그 후기를 설명드렸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컴플라이 폼팁을 사용해왔기 때문에 고민도 않고 구입해서 썼지만, 처음 써보시는 분들은 가격보고 경악하실겁니다. 가성비가 좋지 않다보니, 비슷한 효과를 내는 다른 폼팁을 구매 하셔도 좋습니다. 그래도 폼팁 중에서 유명한 컴플라이 폼팁을 추천드리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Need a translation?]

English Korean Japanese Chinese (Simplified) Chinese (Traditional) French German Russian Spanish Ukrainian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