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아이고... 베네수엘라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굉장히 싸게 샀다고 좋아했었는데 현재 2016년 12월 25일 오후 1시 기준으로 윈도우 및 오피스 키가 도착하지 않거나 키가 막히는(KEY_BLOCKED)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사실 윈도우 10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10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거의 공짜로 풀다시피 했습니다. 그 근거로 윈도우10에서 정품인증을 받을 때 윈도우7과 윈도우8의 제품번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10 무상 업그레이드를 1년 간 지속했고 지금은 종료된 것 같지만 아직도 가능합니다. 깨작깨작 구입하는 개인 사용자들보단 회사 같은 큰 곳에서 돈을 많이 벌고 있구요.

  하지만 MS오피스는 다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밥줄은 MS오피스예요. MS오피스를 구입하면 원드라이브(One Drive) 1TB 공간까지 줍니다. 이번 베네수엘라 윈도우10과 오피스의 사태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장기적인 수익에 타격을 입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윈도우10보단 MS오피스가 먼저 조치 들어가는것 같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90억 카피(윈도우, 오피스 포함)가 팔렸다고 하니.. 말 다했죠 ㄷㄷㄷ...

  그리고... 역시 남 좋은꼴 못보는 한국인 아닐까 싶습니다. 베네수엘라 윈도우10/MS오피스 대란에 참여하지 못한 수많은 한국인들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항의를 했다고 합니다. "이거 문제 아니냐? 전부 다 취소시켜라" 라구요. 그 근거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일반] 윈도 오피스...우리나라에서 엄청 항의 한다네요..
http://parkoz.com/gf_wzvz (클릭 시 새창으로 열립니다.) 

  그 결과인지 마이크로소프트의 정책인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구입한 윈도우10 Pro 5카피와 MS오피스 1카피 중에서 MS오피스 1카피가 블락됐습니다. (오류 코드: KEY_BLOCKED) 이 이후, 진짜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블락이 되고나서 자동 환불이 안 될수도 있다는 글을 봐서 혹시 모르니 제가 직접 미국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들어가서 라이브 쳇(Live Chat)으로 MS오피스 환불을 시도해봤습니다. 과정 하나, 하나를 보여드리니 혹시나 이 글을 보고 환불을 하시려는 분들은 천천히 따라하시면 됩니다.

STEP1. 내가 구입한 MS오피스가 블락(BLOCKED) 됐는지 확인하기

  우선, 베네수엘라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들어간 후 구입 내역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오피스에서 왼쪽 초록색 버튼 Instalar Office(Office 설치)을 클릭합니다.

  갑자기 한국어로 바뀌며 로그인하라고 나옵니다.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로그인 이후, "Office 다운로드" 부분에서 이 제품키는 차단되었습니다. 라는 안내와 오류 코드에 KEY_BLOCKED 라고 나와있다면 구매하신 베네수엘라 MS오피스가 블락된 것 입니다. 그러면 환불절차를 진행해보도록 합시다.

STEP2. 미국 스토어 공홈에서 MS Office 환불 절차 진행하기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클릭하여 이동하기) 그리고 화면의 맨 밑을 보시면 한국어(대한민국)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United States - English 를 클릭하여 미국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동하신 후 페이지의 맨 밑으로 내려보시면 Contact Us라는게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Contact us 페이지로 이동했습니다. 중앙 파란색 버튼 Get started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라이브쳇(Live Chat) 창이 뜹니다. 현재 이 화면은 상담원과 대화할 수 있는 화면이 아닌 가상 상담원 입니다. 하고 싶은 말을 간단하게 적습니다. 저는 I want to refund my Office 365. I bought the Office in Venezuela Microsoft Store 라고 적었습니다.

  그러면 기계가 해당 질문에 대한 내용을 검색해줍니다. 사실 이 문제는 저걸로 해결될 리가 없죠. Talk to a person 버튼을 클릭합니다.

  전화는 힘드니까 채팅을 해야겠죠. Chat을 클릭합니다.

  제 앞에 18명 가량 대기 중이라고 합니다. 기다립니다......

  제 앞의 18명이 다 빠져나가는데 약 15분 정도 걸렸습니다. 상담원과의 대화가 시작됐고 저는 Hi 라는 맨트를 날렸습니다. 부가적인 설명을 하지 않아도 바로 이전에 제가 원하는 요청을 작성한 기록이 있기 때문에 상담원은 제가 무슨 문제로 문의를 했는지 찰떡같이 알아듣습니다. 주문을 취소하기 위해선 제가 뭘 구매했는지 알아야겠죠? 상담원이 주문 번호를 요청합니다.

  주문 번호는 베네수엘라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홈페이지에서 구매내역에 보시면 됩니다. Número del 뒤에 적혀 있는 숫자들이 주문 번호입니다.

  주문 번호를 알려주니 환불절차 진행할테니 연결 끊지말고 잠시만 기다려달라고 합니다.

  MS오피스 주문번호에 대한 구매가 성공적으로 환불처리 됐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바로 환불절차를 진행했으나 은행에 따라서 이것이 적용될려면 3일~5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저의 해외직구 경험상 체크카드는 최대 30일 이후에 환불된 것이 적용되더라구요.

  간단 명료하게 잘 끝났으니 점수를 잘 줘야겠죠? 별 5개 다 줍니다. 그리고 Submit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 상담원과의 대화가 최종적으로 종료됐습니다.

 다시 제가 구매한 목록으로 가보니 MS오피스가 사라졌습니다. 구매내역엔 아직 남아있던데 며칠 후 적용 되겠죠. 이로써 베네수엘라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구매했었던 MS오피스를 환불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환불 잘 받으실 수 있길 기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Need a translation?]

English Korean Japanese Chinese (Simplified) Chinese (Traditional) French German Russian Spanish Ukrainian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