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기존에 저는 레노버 ThinkPad x200 Tablet를 쓰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만족했었으나 사용하다보니 성능에 발목이 잡히더라구요. 유투브에 들어가서 720p로 재생하는데 버벅거리는 경우가 ㅠㅠ

CPU는 SL9400(1.86Ghz 저전력), 램은 6GB(2GB + 4GB), 저장장치는 인텔 530 120GB SSD였습니다.

고민끝에 x201로 업그레이드를 결심했고 이베이에서 잠복 끝에 하나 건졌습니다.


처음에는 x200 tablet처럼 화면이 돌아가는 x201 tablet를 노렸었습니다.

그런데 x201 tablet에 들어가는 i7 저전력 CPU가 x201의 i5-520M이나 그 이상보다 성능이 많이 낮은 특징이 발견되더라구요.

그래서 x201로 결심을 했고 199.98달러에 구입을 했습니다. (은행 인출금액 21만2천원)

배송대행지는 언제나 그렇듯 '오마이집'을 사용했습니다.

노트북이기에 혹시나 싶어서 '특수포장(3달러)'을 신청했습니다. 배송대행지 총 요금은 20.57달러 나왔네요.

그리고 물품이 집에 도착했습니다. 엄청난 뾱뾱이로 감싸져서 왔습니다.

세관에서 통관도중에 한번 개봉되었네요. 특수포장을 신청하였기 때문에 특수포장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벗기는데도 힘드네요-_-;;;;;


상자를 개봉하였더니 안쪽에도 엄청난 완충제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노트북이 부셔져서 오는게 이상할정도네요.

전원을 바로 넣어봤더니 최초 초기화 작업을 진행합니다.


노트북에 상처라곤 모서리 두군데에 있는 찍힘밖에 없었습니다. A급이네요.






왼쪽이 기존에 쓰던 x200 tablet이며 오른쪽이 새로 구입한 x201입니다.

앨런데일(코어i 1세대) 시리즈에 문제가 있었던 고주파음은 레지스트리를 수정하여 CPU idle을 비활성화 했더니 말끔히 사라졌습니다.

진짜 만족했기 때문에 좋았습니다.

좋았는데....



그런데....







판매자가 분명 320GB 하드가 들어있다고 했는데 160GB짜리가 들어있더라구요. 이베이에서 판매자랑 컨텍하곤 있는데...

판매자는 해외배송은 자기네 규정에서 벗어난다면서 하드를 따로 자기네 업체로 보내주면 320GB로 바꿔주겠다는데.. 해외배송비 ㅠㅠ 판매자가 부분환불 안해주고 계속 거절하면

그냥 써야겠네요... 어짜피 SSD 넣을거지만.. 아쉽기도 하구요 ㅠ 조금...


[Need a translation?]

English Korean Japanese Chinese (Simplified) Chinese (Traditional) French German Russian Spanish Ukrainian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