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서론  

  저는 2023년 4월에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을 가입했습니다. 그리고 자동차 보험의 만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제 붕붕이를 팔지 않고 계속 보유할 계획이므로, 보험이 만기되기 전에 현재 자동차 보험을 갱신하거나 새로운 보험회사의 자동차 보험을 찾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을 약 1년 간 이용해보니, 7년 간 사용했던 DB손해보험의 자동차 보험과 비교해서 몇몇 특징이 있었습니다.

  • 운전할 때마다 게임을 하는 느낌이다. 운전 후 정속률에 따른 보상 포인트 모으는 재미가 쏠쏠하다.
  • 월 납입형이 정말 편하다. 목돈이 나갈 필요가 없고, 보험료가 매달 카드 실적에 잡힐 수 있는게 너무 좋다.
  • 보험 서비스가 타 보험사와 동일한 수준이다. 배터리 방전으로 보험 서비스를 이용했는데, 정말 빠르게 처리되었다.

  그 외 자잘자잘한 장점이 꽤 많았습니다. 그래서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을 1년 갱신 계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른 회사의 자동차 보험은 알아보지도 않았습니다. 발품 팔아서 조금이라도 저렴한 자동차 보험을 찾아보고 계약할 수도 있겠지만, 그걸 알아보고 비교 견적하는 것도 일이며 시간이 들어갑니다. 시간은 곧 돈이거든요. 어짜피 얼마 차이 나지도 않을 것이므로 시간을 아끼겠습니다.

  그리고 1년 전,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네이버 페이에서 삼성화재 다이렉트 견적내면 포인트 준다는 것에 혹해서 견적 상담 받고 가입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2024년 3월 6일부터 2024년 3월 29일까지 28개의 가입 홍보 문자가 왔습니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면 3만원 혜택 준다는 어쩌구 저쩌구..) 하루에 같은 문자 내용으로 2개씩이나 보내기도 합니다. 짜증나서 차단했습니다. 이렇게 공격적으로 마케팅하는 이유는 다 있겠죠? 삼성화재 자동차 보험은 가입할 일이 절대 없을 것입니다.

  자 이제 본론으로 돌아와서,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을 1년 갱신 계약해보겠습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갱신 계약하기  

  캐롯 앱에 들어가면 보험 갱신을 할 수 있다는 안내 화면이 나타납니다.

  현재 제가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보장 내용과 km당 보험료입니다. 기본료는 29,390원이며 km당 보험료는 22.02원입니다. 지난 1년 간 무사고였습니다. 보험료가 얼마나 떨어질지 갱신을 진행하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실손형 담보나 운전자 보험에 있는 중복가입을 검사합니다. DB손해보험의 운전자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상태라서 5개 항목 중 3개가 중복되었다고 보여줍니다.

  저는 만 30세 이상이며 2016년형 올 뉴 모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 계약과 동일한 옵션에서 '대물배상'을 5억원에서 10억원으로 변경했습니다. 이 상태에서 갱신 시 가입 보험료는 75,250원(월 납부 보험료와 별개임)이며, 연 5,000km 주행 시 연간 예상 보험료는 470,150원이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이번에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의 할인 특약에 '티맵 안전운전 할인 특약'이 추가되었습니다. 티맵 운전점수가 70점 이상이면 9%를 할인해줍니다. 다른 보험 회사는 티맵 할인을 해줬는데 캐롯은 없어서 아쉬웠거든요. 이번에 추가되어서 너무 좋습니다.

  그리고 현대 또는 기아차를 보유하고 계시는데 커넥티드카 기능을 지원한다면 7.2% 할인을 받으실 수 있고, 차선이탈방지장치와 전방충돌방지장치 기능이 있는 차라면 각각 4.5%와 5.5%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제 차는 2016년형 모닝이라서 3개 기능 모두 없습니다. (.....)

  선택 특약의 경우, 아까 중복 검사를 통해서 확인된 '중복 보장 내용'은 자동으로 선택 해제가 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선택 후 가입하면 됩니다.

  티맵 안전운전 할인 특약이 적용된 최종 내역입니다. 기본료는 29,390원에서 27,620원으로 감소(1년 기준 21,240원)되었고 km당 보험료는 22.02원에서 15.85원으로 감소(5,000km 기준 30,850원)되었습니다.

  가입하면서 새로 알게 된 사실인데, 캐롯 플러그를 이용하여 여러가지 기능을 누릴 수 있습니다.

  • 충격 감지 시 주행관련 이벤트를 모바일로 전송
  • 심각한 사고로 판단될 경우 자동으로 사고접수 진행(!!)

  캐롯 플러그를 뜯어보지 못해서 정확히 알 수 없지만, 플러그 내부에 GPS, 셀룰러 및 다양한 센서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기능을 제공해 줄 수 있나봅니다. 신기하네요.

  최종 결제 화면까지 왔습니다. '갱신 시 가입 보험료'는 계좌 이체로 결제해야 합니다. 그 외 주행 보험료는 신용카드로만 결제 가능합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갱신 계약완료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2025년 4월까지 한 번 더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과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운전자 보험 가입 시 결합 할인으로 9%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조만간 DB손해보험 운전자 보험을 해지하고 여기로 갈아탈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앱에서 새로 계약된 자동차 보험을 볼 수 있고 카톡으로 가입 진행한 내용의 요약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의 1년 갱신 계약을 완료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앱에서 편하게 갱신 계약이 가능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Need a translation?]

English Korean Japanese Chinese (Simplified) Chinese (Traditional) French German Russian Spanish Ukrainian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