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서론  

  2023년 설 연휴 때, 제 고향인 부산으로 내려왔습니다. 친구가 굴을 먹으러 가자고 하네요? 저는 예전에 생굴을 먹고나서 좋지 않은 기억이 있었다보니, 생굴을 잘 먹지 않았습니다. 근데 엄청 오래됐기도 했고, 굴보쌈이 그렇게 맛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같이 가봤습니다. 부산 동래에 위치한 굴따러가세 입니다.

  굴따러가세 위치  

  굴따러가세는 부산 동래역 뒤쪽에 위치한 메가마트 근처에 있습니다. 그래서 찾기가 매우 쉽습니다.

  가게가 정말 큽니다. 겉에서 볼 수 있는 굴따러가세 가게는 이런 모습입니다.

  좌측에 또 있습니다. 정말 큽니다. 오후 4시부터 영업을 시작하는데, 오후 4시 30분쯤이 되면 가게가 전부 만석이 되면서 대기 손님이 생깁니다. 저녁 시간에 가면 무조건 대기해야 됩니다.

  굴따러가세 메뉴 및 가격  

  정말 다양한 굴 메뉴들이 있습니다. 굴보쌈과 굴찜이 메인 메뉴인데, 굴찜은 43,000원이며 굴보쌈은 43,000원(대)/35,000원(중) 입니다. 저희는 굴보쌈을 주문했습니다.

  굴따러가세 밑반찬  

  굴따러가세의 밑반찬입니다. 두부김치, 콩, 번데기, 시래기국과 기타 반찬들이 나옵니다.

  굴따러가세 굴보쌈(중)  

  오랜 시간 기다린끝에, 드디어 굴보쌈이 나왔습니다!

  정말 맛있어보이는 수육입니다.

  굴... 과연 맛이 어떨지... 굴과 보쌈의 수량이 1:1입니다. 그래서 굴 두개에 수육 하나씩 먹으면, 굴이 모자랍니다.

  수육 위에 굴을 얹어놓고, 그 위에 김치 양념을 올려서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굴에서 비린내가 거의 나지 않았습니다. 목으로 넘길 때까지 비리다는 느낌이 들지 않을 정도로 신선했습니다.

  이번엔 아주 큰 김치 위에 수육을 올려놓고, 그 위에 굴을 올려서 먹었습니다. 맛있습니다. 냠냠..

  굴따러가세 굴라면  

  굴라면을 시켰습니다. 한강라면(?)에 굴이 많이 들어가있습니다.

  굴을 라면에 넣어 먹어도 맛있네요. 정말 맛있습니다. 굴이 이렇게 맛있는 음식이었다고?! 라는 생각이 드는 하루였습니다.

  굴따러가세 최종 평가  

  굴따러가세는 적당한 가격과 접근하기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비린내가 거의 나지 않은 신선한 굴이었으며, 정말 다양한 메뉴가 있어서 다양한 굴 요리를 먹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녁시간에 가면 웨이팅이 필수입니다. 예약 가능 여부는 잘 모르겠으나, 친구 피셜로는 예약은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 점수는요..

8.5점/10점

  입니다. 굴 요리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매우 강추드립니다. 그리고 생굴 음식의 문제점인 노로 바이러스 꼭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

[Need a translation?]

English Korean Japanese Chinese (Simplified) Chinese (Traditional) French German Russian Spanish Ukrainian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