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시놀로지 DS216+II NAS를 사용하던 도중.. 갑자기 생각 한개가 문득 떠올랐습니다. 

"갑자기 정전이 되거나 인터넷 라인이 낙뢰를 맞아서 나의 NAS가 손상되면 어떻게 하지?"

  제가 NAS를 구입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언제 어디에서나 자료 접근을 위해
  2. 지금까지 찍은 사진 데이터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3. 자동 백업 기능으로 데이터들을 더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4. 다른 사람들에게 자료 공유를 위해
  

  그러나 천재지변으로 인해 하드디스크가 손상된다면 희망사항들이 전부 다 소멸되어 버립니다. 그 사태를 막기 위해 UPS를 구입했습니다. APC BE550-KR 입니다.

  네.. 정말 무겁습니다. 7kg입니다. 괜시리 택배 기사분께 죄송한 마음이 드네요. 이렇게 무거울 줄은 생각도 못했었습니다. 박스 상단엔 쉽게 옮길 수 있도록 손잡이가 있습니다.

  APC BE550-KR UPS의 모습입니다. 정말 큽니다.. 백업 배터리가 있는 멀티탭 생각하고 구입했는데, 너무 크고 너무 무겁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UPS는 휴대용이 아니기 때문에 이런 단점은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저는 메뉴얼을 잘 보지 않는 편입니다. 제품을 개봉한 후 메뉴얼이 보인다면 펴보지 않고 그 상태 그대로 잘 보관해 둡니다. 그런데 이번엔 뭔가 느낌이 싸해서 메뉴얼을 봤더니.. 제품이 선적될 때 안전을 위해 백업 배터리의 케이블을 분리해 놨다고 합니다. 그래서 UPS를 뒤집은 후 케이블을 연결했습니다. 메뉴얼을 보지 않고 사용했다가 UPS 본연의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 때 "왜 이러지?" 라며 쓸데없는 시간을 소비할 뻔 했습니다. 다행입니다.

  상단 4구는 백업 배터리 기능 + 서지 예방 기능이 있고 하단 4구는 서지 예방 기능만 있습니다. 서지 예방(Surge Protection) 기능은 전압이 갑자기 출렁이더라도 안정적으로 전압을 유지시켜 주는 기능입니다. 한국은 크게 문제는 없으나 해외는 심하다고 합니다.

 UPS의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는 전원 스위치 입니다. 이 스위치를 켜지 않아도 일반적인 전원 공급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단순히 UPS의 기능을 켜고 끄는 스위치 입니다.

  데이터 포트(RJ45 to USB 케이블 포함되어 있음)와 랜 포트가 있습니다. 데이터 포트는 컴퓨터 또는 NAS와 연결하기 위함이며 랜 포트는 여름철 낙뢰로 인해 공유기 및 PC, NAS가 손상되는 것을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Wall Outlet 포트엔 모뎀에서 나오는 케이블을, DSL/Modem/Network/Fax 포트는 공유기의 WAN포트와 연결하면 됩니다.

  기존의 책상 밑 모습입니다. 전선이 정말 많네요. 묶어서 정리하던가 해야지;; 멀티탭 2개가 보입니다.

  멀티탭 2개에서 APC BE550-KR UPS 1개로 정리됐습니다. PC와 NAS는 백업 배터리 지원하는 콘센트에, 나머지는 일반 콘센트에 연결했습니다.

  그리고 데이터 포트는 NAS에 연결했습니다. PC에 연결하게 될 경우엔 APC BE550-KR UPS 제품 박스안에 동봉되어 있는 유틸리티 CD를 설치하시면 모든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NAS를 부팅했더니 UPS가 자동으로 인식됐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Local UPS was plugged in.)

  또한 '제어판'의 '하드웨어 및 전원'에서 'UPS' 탭을 클릭해 보니 UPS가 정상적으로 인식됐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델명인 APC Back-UPS ES 550이 정상적으로 뜹니다. 예상 배터리 시간은 2,272초가 나오네요. 약 40분 입니다. 40분이면 매우 충분한 시간입니다. 배터리 사용횟수가 많아져 수명이 줄어들더라도 5분 이상만 버틸 수 있으면 본연의 기능을 아주 잘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전 제품들은 배터리의 수명이 2년이었는데 요즘은 4년이라고 합니다. 대단하죠..

  이제 정말 든든해졌습니다. 정전이 되어도, 낙뢰로 인해 랜선으로 초고전압이 타고 들어오더라도 저의 자료는 안전하게 유지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APC BE550-KR UPS의 개봉 및 사용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Need a translation?]

English Korean Japanese Chinese (Simplified) Chinese (Traditional) French German Russian Spanish Ukrainian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