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몇주 전에 블로그에 이마트 노브랜드 제품의 리뷰를 올린적이 있었습니다. 바로 노브랜드 헤드폰입니다. 해당 포스팅 이후로 방문자수가 늘었길래 검색어 유입을 확인해보니 노브랜드 검색어로 많이 들어오시더라구요. 제가 직접 네이버와 다음에서 검색해보니 블로그 탭에서 1페이지에 나와있는걸 확인했습니다. 정말 운이 좋았습니다. 이 이후로 이마트 노브랜드 제품을 몇개 더 리뷰해보자는 생각이 들게 되었죠.

  그리하여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이마트 노브랜드(No Brand) 제품의 헤어 드라이어(B103)입니다.


  이마트 노브랜드 헤어 드라이어의 출력은 1000W입니다. 요즘은 저가형 헤어 드라이어의 출력도 대부분 1000W급이기도 합니다.


  간단한 스펙을 설명해놨습니다. 저가형 제품이다보니 제조회사는 중국이며, 중국 OEM으로 수입해옵니다.


  사실 제가 서울에 올라온 당일날(16년 3월 3일) 이마트에 가서 사온 후 지금까지 아무 탈 없이 잘 사용하고 있는 헤어 드라이어 입니다. 보관하기도 매우 편하고 성능도 괜찮다는 느낌이 듭니다. 지금까지도요.


  헤어 드라이어의 조작 방법은 매우 단순하기 때문에 설명서를 읽을 필요는 없으나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주의사항을 필히 숙지해야 하기 때문에 한번 쯤 읽어봐야 합니다.


  이마트 노브랜드 헤어드라이어를 한 손으로 잡아봤습니다. 크기는 꽤 작은편입니다. 크기가 작다보니 여행갈때 챙겨갈만한 헤어드라이어로 아주 좋습니다. 제가 사진을 찍지 못했었는데, 손잡이 부분에서 반으로 접힙니다. 당연한 기능이죠.


  바람이 나오는 부분인데.. 첫번째 단점입니다. 바람의 수직/수평 방향을 바꿀 수 없습니다. 돌아가지 않고 고정이거든요. 손으로 뽑아낼수도 없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람이 들어가는 흡입구 입니다. 몇년 쓰다보면(그 전에 고장날지도..) 먼지가 많이 들러붙겠으나 먼지 청소하기엔 큰 무리는 없어보입니다.


  바람이 나오는 부분의 내부 모습입니다. 전통적인 헤어드라이어 답게 내부엔 열 코일이 있습니다. 헤어드라이어의 기본적인 작동원리는 뒷쪽에서 모터를 돌리면서 찬바람을 빨아들입니다. 찬바람들은 열 코일을 통과하면서 매우 뜨거워지고 사용자의 머리카락에 안착하게 되는 것이지요.


   중간부분은 전원 OFF이며 윗쪽은 1단, 아래쪽은 2단입니다. 여기서 알 수 있는 이마트 노브랜드 헤어드라이어의 두번째 단점입니다. 찬바람만 내보내는 기능이 없습니다. 오직 뜨거운 바람뿐이죠. 저가형 제품에 2단까지 있는것만으로도 감지덕지한데 찬바람 기능이 없는건 어찌보면 당연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마트 노브랜드 제품의 두번째 리뷰가 끝났습니다. 이마트에 가면 아주 다양한 노브랜드 제품군들이 많은데 이후에도 시간(그리고 여유자금)이 생긴다면 리뷰를 지속적으로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가전기기뿐만 아니라 먹을 수 있는 음식도 같이 진행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Need a translation?]

English Korean Japanese Chinese (Simplified) Chinese (Traditional) French German Russian Spanish Ukrainian


복사했습니다!